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정보함

2022 에듀테크코리아 페어, 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다

by 한국스마트치료협회 2022. 9. 27.
728x90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교육의 미래를 제시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교육이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를 넘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있다.

타버스와 연계된 디지털교과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등학교 수업, 모션 센서와 동작인식을 통한 태권도 승급 코칭 시스템 등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의 미래 모습을 제시한 셈이다.

10개국 235개 기업-기관 참여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10개국 235개 기업·기관, 470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124개 기업 282부스가 참여했던 2019년 대비 2배 가까이 규모가 커졌다. 실시간 양방향 교육시스템, AI, 메타버스 기반 학습·훈련 시스템, 창의융합 학습을 위한 소프트웨어·코딩교육 도구, 맞춤형 어학솔루션 등 서비스·콘텐츠 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스마트교실을 시연하는 학생들과 교사 (사진 출처 : 이코리아)

스마트교실 시연

미래교육관 중앙에는 전자칠판과 스마트패드가 있는 스마트교실이 설치되어 실제 학생들과 교사가 스마트교실 수업의 모습을 시연했다. 그리고 멀티미디어 자료와 실감형 콘텐츠 등 풍부한 학습자료를 지닌 디지털교과서와 AI를 활용한 초등 수학교육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를 볼 수 있었으며, 이러닝 세계화 사업과 국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e-ICON', 디지털 교수 학습 통합 플랫폼을 소개했다.

서울시교육청, 인공지능 융합교육 홍보관 부스로 참여

서울시교육청은 인공지능 융합교육 홍보관 이라는 이름의 부스로 참가했다.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과 원격수업 지원 플랫폼 ‘뉴쌤(new SSEM)’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주어진 과제에 맞춰 소프트웨어를 코딩하고, 자동으로 채점해주는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스스로 소프트웨어를 코딩한 뒤 채점을 통해 어느 부분이 틀렸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뉴쌤은 교사들이 원격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한번 링크를 보내면 매 수업마다 새로운 세션을 생성할 필요 없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학생들을 조별로 배정하여 서로 소회의실을 만드는 등 기존의 상용 플랫폼보다 교육에 특화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시연을 맡은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뉴쌤을 더욱 발전시켜 원격교육의 표준을 구축하는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사진 출처 : 이코리아)

정부 기관들과 그 외 여러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하여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

3D프린터, 코딩 로봇, 드론 축구, 증강현실을 이용한 실내스포츠, 전자칠판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각 부스마다 체험을 원하는 관람객들이 가득했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22일에 코엑스에서 전시를 시작해 24일까지 진행되어 성공적으로 페어를 마무리했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대한민국 대표 에듀테크 전시회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에듀테크 뿐만 아니라 K-에듀산업 모든 관계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전시회입니다.

edtechkorea.or.kr

 

[체험기] 에듀테크코리아 페어…첨단 기술과 융합한 교육의 미래 - 이코리아

[이코리아]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에듀테크코리아 페어가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을 주제로 코엑스에서 열렸다. 에듀테크코리아는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 19 확산

www.ekoreanews.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