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첫 케이콘 온오프라인 메타버스로 최대 성과
포스트 코로나, K-콘 개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한 CJ ENM의 '케이콘'이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하고 메타버스 연계 등을 통해 최대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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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CJ ENM
LA에서 열린 케이콘2022
19일부터 21일까지 LA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케이콘 2022 LA'는 오프라인 관객 9만명에
OTT, 스트리밍 등 온라인으로만 708만명이 접속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케이콘 전용 가상공간을 열고 13만명 모객에 성공했다.
세계 176개 국가에서 총 730만명이 '케이콘 LA 2022'와 함께한 셈이다.
3년 전 케이콘 LA 행사 때는 오프라인에서 4일간 10만3000명이 참여했다.
CJ ENM이 케이콘 온라인 흥행과 함께 K-콘텐츠 디지털 연계 성장 가능성을 확인시킨 것으로 평가된다.
국내에서는 티빙이 케이콘 독점 제공
국내는 티빙이 케이콘을 온라인 독점 제공했다.
일본과 인도네시아에서는 각각 자국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그 외 나라에서는 케이콘,Mnet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케이콘 K-팝 콘서트를 생중계했다.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에 '케이콘 월드'를 오픈해
가상공간과 현실을 잇는 새로운 케이콘 관람 경험을 제공했다.
'포스트 코로나' 첫 케이콘, 온오프·메타버스로 최대 성과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한 CJ ENM의 케이콘이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메타버스 연계 등을 통해 최대 성과를 냈다. 현지시간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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