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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상담 시작

by 한국스마트치료협회 2022. 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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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입니다.

 스마트치료 상담과정에 대해 알아보고있습니다.

​이어서 상담시작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

 

서로 인사를 한다.

내담자와 상담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화나 방문 상담을 시작할 때

친절하고 신뢰로우며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야 합니다.

따라서 첫 상담에서 차분하고 편안한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질문으로 내담자의 마음을 열어,

원활한 상담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상담자는 내담자가 상담을 받기 위해 저렴하지 않은 돈을 지불할 마음을 먹기까지의 시간,

대중교통이나 자가용 등을 이용하여 상담센터까지 오는 데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지 등을 기억하며 내담자에게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신뢰감 형성

상담이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스마트심리상담사에 대한 이해와 절대적인 믿음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스마트심리상담사의 첫인상은 내담자가 상담을 결정하게 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진단한다.

내담자가 스마트심리상담사에 대해 신뢰감이 형성된 상태에서

내담자와 상담과정에서 발견된 특이한 증상이나 내담자의 정신적·심리적인 문제를 진단합니다.

내담자가 말하는 정신적·심리적인 문제에 대해서 어느 정도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하여

증상과 관련 검사를 통해 내담자를 진단합니다.

이때 스마트심리상담사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심리검사를 할 수 있다.

 


 

스마트치료에 대한 설명을 한다.

내담자에 대한 진단이 끝나고 내담자가 가지고 있는 정신적·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앞으로의 스마트치료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스마트심리상담사는 스마트치료의 목적과 장점, 내담자의 상황이나 증상에 맞는 상담 과정,

소요 시간, 스마트심리상담사의 역할 및 내담자의 의무에 대해 설명하고,

내담자가 따를 수 있는지 질문합니다.


상담계약서를 작성한다.

내담자가 스마트심리상담사의 각종 준수 사항에 동의하면,

스마트심리상담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상담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상담 도중에 분쟁이 생길 수도 있고,

상담을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상담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상담의 시작을 알린다.

상담계약서가 작성되면 스마트심리상담사는 내담자에게 상담이 시작됨을 알려줍니다.

스마트심리상담사는 전문적인 촉진자 역할을 수행하고, 내담자는 상담을 받을 자세로 전환합니다.


이 내용은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에서 출간한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에서 발췌하여 가져왔습니다.

책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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