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정보함

메타버스·글로벌 커머스 활용한 팬덤 비즈니스 사업 확장한다, 씨앤에이아이 팬딩 아이엠폼 MOU체결

by 한국스마트치료협회 2022. 11. 15.
728x90

CN.AI와 팬딩, 아이엠폼 3사의 MOU체결

AI합성데이터 기업 CN.AI(이하 씨앤에이아이)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팬딩’을 운영하는 팬딩, 핀테크 기업 아이엠폼은 팬덤 비즈니스 사업 관련 교류 및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AI와 글로벌 커머스 기술을 적용해 크리에이터 및 IP 기반 팬덤 비즈니스 사업을 메타버스 및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사업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글로벌 팬덤 고객 대상으로 IP 기반의 실물 상품판매 및 공동 중개사업, 중국 모바일 메신저 위챗 내 미니프로그램 구축 및 마케팅을 공동 수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및 IP 기반

팬덤 비즈니스 사업 확장

김택원 아이엠폼 대표, 엄세현 팬딩 대표, 강민성 씨앤에이아이 부사장. (사진=씨앤에이아이)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K콘텐츠에 메타버스 기술과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기술을 접목시켜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선도해나갈것

팬딩은 IP발굴∙선정 및 계약과 더불어 상품 마케팅∙판매를 전담하고, 아이엠폼은 풀필먼트 인프라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씨앤에이아이는 AI합성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생성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한다.

3사는 이를 통해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K-콘텐츠에 AI 기반 메타버스 기술과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기술을 접목, IP 발굴부터 콘텐츠 제작, 글로벌 유통의 전 과정을 고도화해 격동하는 메타버스 산업 및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팬딩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부문 전문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팬덤 비즈니스 상품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수익화 기능을 제공하면서, 크리에이터가 ‘멤버십 정기구독 기반 팬 커뮤니티’를 통해 팬덤 비즈니스를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이엠폼은 미래에셋대우의 국내외 간편 결제 서비스 운영 파트너이자 자체 개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으로, 연간 거래액 500조 원 이상의 위챗 쇼핑 커머스 ‘미니 프로그램’을 국내 기업 전용으로 제작하는 기업이다.

한편 씨앤에이아이는 국내 AI합성데이터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이미지 및 영상에 특화된 AI합성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현재 다양한 산업에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엄세현 팬딩 대표는 “높은 잠재력을 가진 메타버스,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사업 부문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난 4년간 팬딩이 쌓은 팬덤 비즈니스 기획,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가 IP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택원 아이엠폼 대표는 ”중국 내 거래규모가 큰 위챗 미니프로그램을 참고한 AI기반의 UI/UX 구성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에 맡는 쇼핑몰 구성이 가능하다”며 “다년간의 국내 대기업 위주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쌓은 많은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AI 기술을 통해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원섭 씨앤에이아이 대표는 “씨앤에이아이는 AI합성데이터 관련 국내에서 가장 수준 높은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뛰어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젊은 기업들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K콘텐츠 사업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AI합성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