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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교육용 앱의 분류

by 한국스마트치료협회 2021.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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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입니다.

스마트치료에서 사용하면 좋은 교육용 앱 에 대해 알아 보고있습니다.

오늘은 교육용 앱의 분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


 

학원 대신 가정 학습을 선택한 아이들을 위한 유익한 무료 학습 웹사이트가 넘쳐납니다.

타이핑은 물론, 수학 주관식 문제 풀이,

연산 연습지, 리딩, 독해 연습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아이에게 맞는 학습 웹사이트를 분야별로 한 개씩 정해 북마크를 해두면 좋습니다.

수학 경우 매일 프린트해서 풀거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분량을 꾸준히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교육용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개인교수형

새로운 개념이나 지식을 가르치고자 할 때

학습자가 안내되는 내용을 바탕으로 그 내용이나 기능을

학습 하도록 하는 데 활용되는 유형


● 반복학습형

이미 배운 개념을 기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학습

활동을 수행하여 정규학습 과정을 보충․심화하도록

사용되는 유형


● 게임형

교육용 콘텐츠에 규칙, 흥미, 도전, 경쟁 등의 게임적

인 요소를 첨가하여 보다 흥미로운 학습이 되도록

설계․개발된 유형


● 시뮬레이션형

실제 상황에서는 비용도 많이 들고 위험한 상황을 실

제와 유사하게 재현함으로써 비용, 시간, 위험부담을

줄여 학습 활동을 수행하도록 하는 유형


● 문제해결형

이전에 학습한 개념, 원리, 절차, 인지 전략 등을 바탕

으로 학습자가 고차원적인 사고 기능을 활용하여 문

제의 해결책을 도출하고 수행하는 이른바 통합적인

학습 활동을 목표로 하는 유형


● 자료제시형

많은 분량의 자료를 저장, 제공하여 학습자가 필요한

내용을 찾아보며 학습하도록 하는 유형


● 평가형

교수․학습 과정에서 학습 결과를 평가하는 마지막

단계를 위해 사용되는 유형


● 도구형

학습 내용을 제공하기보다는 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는 도구로 사용되는 유형


이 내용은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에서 출간한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에서 발췌하여 가져왔습니다.

책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출판사업]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 교보문고 ※ YES24

blog.naver.com

 

감사합니다.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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