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스마트치료에서 사용하면 좋은 교육용 앱(교육적 기능)

by 한국스마트치료협회 2021. 12. 16.
728x90

안녕하세요.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입니다.

스마트치료에서 사용하면 좋은 교육용 앱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 전에 오늘은 교육적 기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일반화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발표한 '어린이와 청소년의 휴대폰 보유 및 이용행태 분석(김윤화, 2018)' 보고서에 따르면

초등고학년(81.2%)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가장 크게 증가해 지난해 80%대에 진입했고,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1시간 45분 정도로 매우 높았습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교육계의 흐름과 학생들의 삶에서 높아지는 스마트기기의 비중

교육의 변화를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중ㆍ고등학생 10명 중 9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따라 교육용 앱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앱 중에서 교육적 목적을 가지고 제작․사용되는 것이 교육용 앱이라고 합니다.

학생들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따라 학교 수업과 학원 강의, 인터넷 강의 등 전통적인 공부방식이 아닌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공간적 제약이 사라진 스마트폰 앱을 통한 학습이 새로운 학습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더욱이 코로나로 인해 시공간 제약이 없는 비대면 교육 콘텐츠 수요가 늘면서

많은 앱 개발업체들은 수요에 맞는 다양한 교육용 앱을 내놓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 기업에서는 교육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교육용 앱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 빠른 이해

교육용 앱은 사진, 영상, 음성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구두로 설명을 듣는 것보다 빠르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내담자가 알고 싶었던 지식이라면 대면 교육보다 흥미를 갖고 집중해서 익히기에 더욱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 학습에 대한 흥미

교육용 앱은 재미를 기본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학습 과정에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려는 흥미가 높아지게 됩니다.

 

다.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

교육용 앱은 스스로 공부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교육용 앱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기주도적인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라. 탐구능력 발달

교육용 앱은 내담자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에 대해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에

호기심을 가지고 학습에 참여하므로 집중력, 탐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 창의력 발달

창의성은 특정 상황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산출하는 능력입니다.

교육용 앱 중에는 선택을 요구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 과정에서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내용은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에서 출간한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에서 발췌하여 가져왔습니다.

책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출판사업]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스마트치료의 이론과 실제 ※ 교보문고 ※ YES24

blog.naver.com

감사합니다.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