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정보함

광고업계가 주목하는 요즘 트렌드, 메타버스와 NFT

by 한국스마트치료협회 2022. 7. 6.
728x90

이커머스에서 메타버스와 NFT로

2019년과 2020년, 광고업계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사업에 주력했다.

올해는 광고업계가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한토큰)에 뛰어들고 있다.

TV나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 매체를 넘어

가상세계로 사업 영역을 넓히면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기 위함이다.

대홍기획, 블록체인 업체 블로코 지분 5% 인수

광고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 광고계열사인 대홍기획이 블록체인 업체

'블로코' 지분 5.7%를 인수하며 블로코 5대 주주로 올라섰다.

블로코는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결제·계약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홍기획 관계자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으며

조만간 블록체인과 광고대행업을 연계한 사업 구상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립 40주년 대홍기획, 메타버스 플랫폼 오썸니아에 투자

대홍기획은 지난 3월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오썸니아'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었다.

작년 11월에는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업체 해긴과 메타버스형 마케팅,커머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일기획, 메타버스 전문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에 투자

제일기획은 지난 5월 메타버스 분야 전문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에 170억원을 투자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 협력을 약속했다.

NFT나 메타버스 같은 신사업은 아직 수익성이 검증되지 않았지만,

주요 광고대행사들은 선제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노션, NFT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

현대차그룹 광고계열사인 이노션 역시

인기 NFT 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하며 NFT 시장에 뛰어들었다.

트렌드를 만들고 트렌드의 선두주자인 광고업계에서

NFT와 메타버스 산업을 주로 투자하고 협업하는 모습에서

전 세계에서 NFT와 메타버스에 얼마나 몰두하고

발전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NFT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아는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어떻게 나의 삶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고민하고 공부해야 할 것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세대에 적응하는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광고업계, NFT·메타버스에 꽂혔다

대홍기획, 블록체인업체 투자 블로코 지분 5% 매입해 주주로 제일기획·이노션도 NFT 공략

www.mk.co.kr

 


저희 (주)한국스마트치료협회는

IT기술을 활용한 최신 스마트 정보와

심리상담 관련 정보들을

카페를 운영해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심리상담사 3급 온라인 자격과정이 런칭되었습니다.

기존 심리상담사의 역할보다 더욱 스마트한 심리상담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스마트심리상담사 자격증 온라인으로 취득 가능합니다.

KAST에서 스마트 지식을 얻고 스마트한 자격과정 공부를 통해

디지털세대를 선도하는 스마트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심리상담사 3급 온라인 자격과정 안내

스마트심리상담사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입니다. 민간자격 등록번호 : 제 2022-...

blog.naver.com

 

한국스마트치료협회 (스마트심리상담/마... : 네이버 카페

스마트심리상담사/마음챙김전문가/심리검사개발/EAP/심리교육/디지털치료제/4세대 심리·상담·교육·치료

cafe.naver.com

 

728x90

댓글